2009년 6월 10일 수요일

[대구맛집/중구]미야꼬 우동

● 업체명: 미야꼬 우동

● 전화번호: 426-5660

● 홈페이지:없음

● 주소/위치: 중구 삼덕1가 7-6

● 영업시간: 아침 11시30분에서 저녁 11시(연중무휴)

● 전체자리수/연회석수: 33석/10석

● 예약방법/시기: 전화/하루, 이틀전

● 카드유무: 가능

● 주차장: 있음

 

 

2002년 12월 15일 부터 가게를 시작한 사장은 일본인이다. 아내가 대구사람이라서 대구에서 가게를 시작하게 되었다. 우동과 덮밥이 전문인데 맥주를 많이 팔고 우동과 가츠동, 규동등 덮밥과 스끼야끼, 전골요리가 많다. 손님층은 고등학생에서 80살 먹은 노인까지 매우 다양한 편. 가격이 다운타운의 쉽게갈수 있는 다른 가게에 비해 조금은 비싼편이기에 손님들의 맛에 대한 수준이 높다고...

 

 

주방이 바 쪽으로 개방되어 있어 카운터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 일어서서 요리하는 모습을 하나하나 지켜보는 사람도 있다. 다른 우동집과 가장 다른 것은 국물 맛이다. 미야꼬는 일본식 음식점이 아니라 일본 음식점이다. 진짜 일본집이다. 스끼야끼나 다시국물을 비롯하여 100% 일본에서 재료 구입한다. 다시물이 대대로 내려와서 맛이 변하지 않는 것이 강점이라고 한다. 요리는 일본인 사장님 직접하고, 일하는 사람들은 모두 가족이나 친지들이다. 때문에 가게를 집처럼 생각한다.

 

 

개업때 찾아온 손님들이 지금까지 찾아오는 분들이 많은데 다른 이벤트나 할인행사를 하지 않는 대신에 곱빼기, 사리추가 등에 추가 등에 돈을 받지 않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손님들이 원하는 요리는 중에 때로는 메뉴판에 없는 요리도 해줄 때가 있다.

 

 

 

미야꼬 우동은 간사이 우동식으로 정통 일본맛을 추구하고, 한국식으로 맛을 개량하지 않았다. 처음에는 손님들의 불만도 있었으나 이제는 손님들이 음식에 익숙해졌단다. 단골들이 많고, 경기를 덜 타는 편이라는데 점심, 저녁식사 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는 모습을 볼수 있다.


뭐 무꼬? 어디가꼬? 뭐 하꼬?
대구의 즐거움!!


베너를 클릭하시면 '이놀자오픈캐스트'를 구독하실 수 이동합니다.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DoT의 느낌
    대구 중구에 있는 우동집~~ 한번 가봐야겠다 =ㅇ=~~

    답글삭제
  2. 한국에서 일본오리지날의 맛을 보는군여 좋네여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