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4일 토요일

대구의 ‘아름다운 상점 및 거리’ 선정

대구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대구의‘아름다운 상점 및 거리’를 선정한다.  ‘대구의 아름다운 상점 및 거리’선정은 시각적 이미지를 잘 살려 밝고 쾌적한 도시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는지와 거리의 특색이 잘 표현되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대구의 경쾌한 도시이미지를 홍보하고 가로경관개선 사업의 동력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아름다운 상점’은 시각적 이미지를 살려 업종을 표현한 상점, 건축물과 어울리는 광고물이나 적절한 조명과 조경이 설치된 상점 등으로 ‘07.1.1 ~ ’09.6.30 사이에 건축한 건물의 상점 중에서 선정한다.

‘아름다운 거리’는 전통·역사의 거리, 문화가 살아있는 거리, 간판 및 가로수·인도가 아름다운 거리 등 거리의 특색이 잘 표현되고 지속적으로 발전가능 한 거리로서 최소 50미터 이상인 기 조성된 골목이나 거리 중에서 선정한다.

 

‘아름다운 상점’ 추천은 각 구・군 또는 개인이, ‘아름다운 거리’ 추천은 각 구·군 또는 개인이 10인 이상 연명으로 7월 17일까지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총괄본부에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아름다운 상점’ 3개소와 ‘아름다운 거리’ 2개소를 선정할 계획으로 시민 스스로 아름다운 도시를 조성하려는 분위기 조성과 다양한 아이템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도시 조성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본다.

 

선정된 ‘대구의 아름다운 상점 및 거리’에 대하여는 10월에 시상과 함께 표지판을 설치하여 대구의 명물로 홍보하고 관광명소로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 1개:

  1.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선정이 다되고 나면..한번 보고 싶네요...

    답글삭제